오늘의 비교대상은
티웨이항공 비즈니스세이버
제주항공 비즈니스라이트
에어아시아 프리미엄플랫베드
에어프레미아 프리미엄이코노미
1. 티웨이항공 비즈니스세이버
에어아시아 플랫베드와 동일한(?) 거의 유사한 좌석이다.
역시나 가격이 무지막지하다.
3배면적이니 3배가격이 적당한 건 어쩔 수 없을건데, 유류할증료, 공항세 등을 포함해도 이벤트 운임 4배에 달한다.
이가격엔 매력이 없긴 하다.
하지만, 티웨이플러스 구독을 통해 비즈니스업글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의외로 싸게 이용할 수 있을 수도 있다.
한번만 업그레이드가 되어도 뽕을 뽑을 수 있는 것이 된다.
프리미엄플러스의 경우
9만원씩 3번쓰고 3만원이 남는 구조인데.. 즉 2왕복은 해야 뽕이 뽑히는 구조다. 그것도 왕복 예약은 안되고 편도 예매로 해야 2왕복에 쓸 수 있다. 뭐 그래도 저가항공은 왕복예매에 딱히 할인이 더 없는 구조라 상관이 없다.
하지만, 2왕복은 충분히 할거고 수하물도 좀 필요하고 변경도 무료로 하고 싶다면 꽤 매력이 있다.
2. 제주항공 비즈니스라이트
가격은 좀 애매하다. 싸게 나왔을때 이미 동남아노선 왕복 60~80만원이므로...
그렇지만 비즈니스 6자리의 면적이 딱 이코노미 12자리 즉, 2배를 먹고 있으므로 두배가격이 당연하긴 하겠다.
하지만 후술할 에어프레미아 프이코도 2배면적인데 좌석이 더 좋아서 비즈니스라이트라고 이름붙였지만 프이코 수준이다.
3. 에어아시아 프리미엄 플랫베드
인천-방콕 편도 가격이 60만원대가 보통이고, 기내 점유 면적이나 수하물 40kg 등등 본격적인 비즈니스클래스라고도
할 수 있다. 플랫베드지만 미끄럼틀이라고 불리는 애매한 165도 각도정도 나오는 시트다. 물론 중거리 노선에 큰 불편은 없다.
업그레이드 입찰 등을 통해 조금 더 저렴하게도 얻을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그돈내고 굳이? 라는 생각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비즈니스 좌석 하나의 점유면적이 이코노미 3배 사이즈와 같다는 사실을 보면,
본격적인 비즈니스클라스라는 걸 다시금 인지하게 만드는 동시에 비싼 가격이 어쩔수 없다 싶다.
4. 에어프레미아 프리미엄이코노미
이코노미 90좌석 넣을 공간에 프리미엄이코노미 48좌석을 넣었으니 이코노미의 대략 2배 공간을
점유하는 것이 된다. 그러니 가격은 두배정도 되어도 할말이 없는데 대체로 두배보다 많이 싸다.
가성비가 매우 좋다고 할 수 있다.
즉, 할인시즌에 미리 에어프레미아 구입하면 제일 편안하고, 자주 어떻게 좀 써보겠다 라는 생각이 있으면 티웨이도 재미있다.
'항공권 특가 최저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프레미아 포인트 적립의 비밀 (0) | 2024.07.12 |
---|---|
에어프레미아 2024년 1월 PROMISE 프로미스 항공권 할인 (0) | 2024.01.23 |
G마켓 스마일클럽 회원 전용 항공권 10%할인 (0) | 2018.09.15 |
대한항공 일본 노선 직항편 인천공항 (0) | 2018.09.03 |
진에어가 왜그럴까 모바일 한정 전노선 운임 할인 9월3일 (0) | 2018.09.02 |
티웨이항공 8주년 특가 할인 국제선 8개노선 (0) | 2018.08.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