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PG를 비교해보았다.

대충 검색을 해보니

이런 것들이 있다.

물론 여기에는 로컬PG가 아닌것들이 있으니 로컬위주 사업을 하겠다면 조금 걸러내는 것도 괜찮다.

 

hitpay

먼저 위 표에는 없지만

hitpay라는 곳이 있는데 싱가포르 베이스의 회사인것 같다. 

 

뭐 어쨌든 구매금액 100링깃이라고 할 때, 로컬카드 2.2%, 해외카드 4% 정도인 느낌이 되는것이고

300링깃일 때, 로컬 1.5%, 해외 3.3% 정도 느낌이 된다.

적은금액 결제 받을일이 없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일 수 있지만, 자잘한 금액을 환불처리한다든지 뭐 그런

경우가 있으면 거래건당 1링깃은 무조건 뜯기게 되니 약간 애매한 포인트가 없지 않다.

senangpay

카드가 2.5% 라서 일단 조금 비싼편이긴 하다. 대신 은행이체나 e-wallets일 경우의 수수료는 더 싼편이다.

 

ipay88

ipay88의 경우는 이상하게 직접 판매보다는 에이전트판매 비슷하게 해서 판매자마다 가격과 수수료율이 다른 이상한 체계라서 제외하는게 나을것 같다. 제일 비싸기도 하다.

 

fiuu

fiuu라는 데도 있는데, pricing이 투명하지는 않은데 일단 좀 비싸보인다. 아래같은 정보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계좌이체

 

commercepay

commercepay도 fpx가 2.3%로 싸지는 않은데 또 카드도 2.3%라서 이건 약간 싼편에 속하고 조금 애매하다.

 

 

stripe도 있는데 뭐 굳이 안봐도 될 것 같다.

말레이시아 로컬사업위주이고 최소 거래금액이 100링깃 이상이라고 볼때,

hitpay와 senangpay를 둘다 가입해서 거래금액별로 나눠서 처리하는게 가장 효율적인 것으로 보인다.

수수료율 절약금액을 대략적으로 계산하면

월 거래금액 5만링깃에 0.5%라고 하고, 100군데 영업점에서 동시에 절약했다고 보면, 월 100,000링깃 정도가 된다.

+ Recent posts